제원한의원의 화(火)병 치료 - 침과 약물 및 식이요법 > 몸과 마음의 치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몸과 마음의 치료

제원한의원의 화(火)병 치료 - 침과 약물 및 식이요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제원한의원 댓글 0건 조회 2,428회 작성일 21-08-29 14:54

본문


안녕하세요, 

제원한의원 화병클리닉을 안내드립니다.



저희 한의원의 화병치료는 전통적 한의학 치료입니다.

침 뜸 부항 한약을 이용하고 아울러 심리학박사 한의사 원장의 심리학적 이론과 임상경험을 토대로 화병치료를 진행합니다.

참고 모른 척하고 살아왔지만 결국은 남은 것은 가슴 속에 자리잡은 묵직한 화(火)병입니다. 화병은 말 그대로 화가 치밀다 못해 가슴에 쌓여 병이 된 것을 말하며, 이제 참는 것만이 미덕이 아닌 세상이 왔다고는 하지만 그만큼 현대인이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의 수도 많아서 이 만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것이 화병입니다.

화병은 정신적 요소가 신체증상으로 나타나는데 조금만 긴장해도 가슴이 두근거리고, 작은 소리에도 깜짝 놀라며, 얼굴이 화끈거리거나 답답하고 불안하고 초조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즉 화병은 억울하거나 답답한 일이 계속해서 일어나면 가슴에 열이 생겨서 그것이 쌓이고 쌓이면 병이 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트레스를 풀어줄 통로가 많지 않은 중년 이후의 여성에게 많은 것으로 보지만, 여성뿐 아니라 직장 남성, 학업에 치이는 학생들도 앓고 있는 병으로 일반 인구의 4% 이상에서 나타나는 비교적 흔한 만성 질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화병의 가장 큰 문제는 누구나 한 번쯤 가질 수 있는 가벼운 질환으로 생각해 소홀히 여기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분노가 계속 사람의 마음속에 남아 있게 되면 혈압이 상승해 고혈압이나 중풍 같은 심혈관계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화병으로 죽었다’는 옛말이 비롯된 것도 여기에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화병은 사람의 성격에 따라 분출하는 형이 있고 속으로 삼키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화를 분출하는 사람보다 속으로 삭이는 사람에게 있어서 화병은 곧장 우울증으로 진화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만성적 우울증으로 진행되면 다시 원위치를 찾기 위하여 노력을 한다고 하여도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게 됩니다.

따라서, 화병 스트레스를 간과하지 마시고 전문가 심리학 박사 한의사의 제원한의원 화병클리닉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속 시원한 해결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제원한의원 원장 한의사 박연수 배상.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41
어제
84
최대
633
전체
46,568

그누보드5
상호: 제원한의원 / 대표: 한의사 박연수 / 사업자등록번호: 508-90-18529
주소: 대구시 수성구 청호로57길79 (황금1동) / 전화: 053-755-0068 문자: 010-2202-0068
Copyright © www.j8.co.kr. All rights reserved.